본문 바로가기

(R)eview

iPad Pro 12.9 5th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가 출시되었다.  3월20일쯤 발표가 있을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4월 20일에 신제품 발표가 있었고, 30일에 제품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가 되었으며, 일본은 30일 오후 9시에 구매할수 있게 되었다. 제품은 5월말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이 진행된다고 한다.

 

이번 신제품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는 맥북 에어 m1과 마찬가지로 m1 칩을 탑재하고, 디스플레이도 미니 led를 사용하여 4세대 토사구패드와 비교하여 성능과 디스플레이도 상당부분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가격도 생각보다 크게 오르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5세대를 기다린 보람이 있지 않나 싶다. 

 

os가 기본적으로 맥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것이 다르지만 이미 맥북 에어에서 m1칩으로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 애플이 이번 신제품 발표이후에도 어쩐일인지 애플답지 않게 가성비제품이 되어버린? 것이었다.

 

이미 3세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가 있지만 와이프가 이래저래 쓰기로 하여 새로 구매를 결심한 터라 오랜시간 5세대가 나오기를 기다린 상황이라 성능향상은 꽤 기쁜일이었다.

개인적으론 11인치는 전세대와 큰 차이는 잘 모르겠고 프로를 구매하려면 이번 12.9인치 5세대를 구매하는게 좋아보인다. 

 

11인치 화면이 생각보다 분할해서 공부나 작업을 할경우 화면이 조금 좁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어 구매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참고했으면 좋겠다. 

 

프로 가격이 한국가격으로 12.9인치가 137만9천원 11인치가 99만9천원이므로 가격차이가 꽤 나므로 고민을 좀 해볼 필요가 있긴하지만... 가격으로 고민하게 되면 한도 끝도 없기에 자기 사용 목적을 잘 판단해서 구매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 

 

이래저래 유튜브 찾아보면 결국은 기본형 아이패드 사도 영상 보고 하는데는 충분하고 비싼거 사봐야 잘 쓰지도 못한다는 의견도 많고, 살꺼면 역시 프로까지 보게 된다는 이야기도 많기에 잘 고민해보고 사는게 좋지 않을까 싶지만... 

 

결국 이 아이패드에서 고민을 한다는게 자기가 필요성에의해 사는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급 지름신이 오는경우도 많기에 살꺼면 그냥 자기가 필꽂힌 거 샀다가 맘에 안들면 파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 본인이 대학생이거나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패드 하나 사서 필기도 하고 공부도 하고 여러모로 쓸모 있기에 사는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