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접객의 7대 용어 정리
接客の7大用語
・いらっしゃいませ
・少々お待ちください(ませ)
・かしこまりました
・お待たせいたしました
・申し訳ありません(ございません)
・恐れ入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일본에서 알바할때 알아두면 좋을 접객의 7대 용어정리이다.
용어뿐만아니라 몸단정도 꽤 신경을 써야 하는 특정 요식업 서비스는 신경쓸것이 많은 편이다.
언어 사용에 있어서도 물론이지만 수염이라던지, 손톱이라던지 헤어칼라, 튀는 화장, 더러운 복장등은 자신이 스스로 신경쓰는게 좋다.
身だしなみ라고 하여 접객이랑 의복 패션, 마음가짐 이런 매너를 말하는 용어가 있는데, 아닌 곳들도 있지만 내가 일하던 곳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잘 지키게 주의주고 관리하였다.
웃는 얼굴, 시선맞춤(아이콘택트), 올바른 제스쳐사용 등... 우리나라 편의점만가도 손님이 와도 스마트폰에서 손을 놓지 않는곳이 대다수인데, 눈살이 찌뿌려지지 않을수가 없다. 돈을 받고 일하는데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안되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것 같다. 이런건 우리가 좀 배워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아 물론 일본이 다 좋다는건 아니고 진상도 너무 많아서 배울것만 배우자. 진상은 너무 진상이라..;;;
반응형
'일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국민연금 황당사건 (0) | 2019.05.25 |
---|---|
재류자격 갱신 이야기. (0) | 2019.05.25 |
일본의 코카콜라 이야기 (0) | 2018.07.30 |
컴퓨터로 지데지地デジ(디지털tv 방송) 보기 (0) | 2018.07.27 |
한정판 복숭아 코카콜라(일본) (0) | 2018.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