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

컴퓨터로 지데지地デジ(디지털tv 방송) 보기

반응형

AMAZON에 뭐가 있나 보다가 얼떨결에 지데지地デジ 동글이(usb형 연결기기)를 발견했다. 사전지식이 전무한상태에서 이것만 있으면 컴퓨터로도 티비를 볼수 있는건가 싶었다. 나도 모르게 지름신이 왔고 질러버렸다



PX_S1UD V2.0 사진과 같이 생긴 형태의 tv를 볼수 있는 연결 단자 이다. 그렇게 주문후에 다음날 바로 받을수 있었는데, 이게 웬걸 프로그램이 따로 필요하다는것을 뒤는게 알아버렸다. 


슬슬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했다. 아마존 리뷰를 보기 시작했는데, 나처럼 사고나서 절망하는 사람들이 몇 보였다. 일반인들이 설정하기에는 조금 까다로운 것이였다. 그것이 일본은 디지털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B-cas 카드라는 카드가 필요하며, tv에 그 카드를 꽂아야 신호를 받아와 디지털 방송을 볼수 있기 때문이다.

위와 같이 생긴카드인데 종류가 3개인가 있다고 하더라 발급비용은 2050엔인가? 분실시 추가적으로도 돈이 들어간다. 문제는 카드만 있어서 되냐 그것도 아니고 ic카드 리더기가 필요하다. 

이것이 적법한 절차에 의해 티비를 볼수 있는 방법이다.


일본의 지데지는 이러한 방식이라는것을 생각지도 못하다가 이번에 조금 알게 된것이였다.

이래저래 구글링을 시작했다.


그랬더니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더라. 기본은 위에 언급했듯이 지데지를 수신할수 있는 기기 ic 카드 리더기, b-cas카드가 필요하다. 구글링을 해본결과 티비프로그램과 bcas를 대체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볼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일단은 불법인관계로 시험적으로 해보았다만 구동이 되지 않더라. 


최종적으로 이런 메시지가 떠서 절망했다. 

'契約されていないため視聴できません'


이런저런 디코더 버전등 수십번 이틀을 꼬박 투자했는데도 결론은 저 표시와 함께 나오지 않더라.

결국 거의 반쯤 포기한상태에서 b-cas를 대체할수 있는 다른 파일을 구글링을통해 수정한 결과 나오는데 성공했다.


처음에는 원세그(dmb)만 되다가 이틀을 꼬박 소비해서 결국은 방법을 찾았다.


원래 티비자체를 잘 보지 않아서 사실 딱히 필요도 없고, 집에 정식적으로 b-cas카드를 통해 tv시청을 하고 있는 관계로 없어도 되지만 이놈의 호기심때문에 5만원돈 날리지 않고 호기심을 충족할수 있어서 천만 다행이었다. 


b-cas, ic리더기만 합쳐도 4만원돈에 위의 동글이 기기만해도 5만원돈이라...;;; 쌩돈 날릴뻔 했다.


반응형